강제적 jar 파일 실행 유틸리티


    안녕하세요. L.Hornslied입니다.

    이번에는 각종 jar 파일을 실행할때 연결 프로그램에 Java SE binary가 없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을 가져왔습니다.

    보통 포지 등의 설치기는 jar 파일로 제공되는데요.

    jar 파일은 알집이나 WinRar같은 압축 프로그램에서 압축파일로 인식하기 때문에(실제로 zip 파일에 클래스를 묶어놓은 뒤 확장자만 변경한 것입니다. 고로 우리가 안의 클래스 파일을 뜯어볼수 있죠.) 실행시에는 속성을 Java 실행 파일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말입니다.(속성에서 모든 jar 파일의 실행 형식을 저걸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문제로 인해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 Java SE binary가 뜨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실제로 제가 자주 가는 PC방이 그렇습니다, 항상 PC방에 가서 마인크래프트를 세팅하는데 포지를 설치할 때에 저런 문제가 발생합니다.(지금은 제가 제작한 인스톨러로 설치한답니다.)

    자 이제 강제로 jar 파일의 연결 프로그램을 Java SE 바이너리로 설정하게 해 보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jarfix 파일을 받아주세요.


    http://hornslied.tistory.com/attachment/cfile22.uf@21709542573B233D23DFE3.exe


    다 받으셨으면 그저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까의 첫번째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시면 닫힙니다.

    그 이후로 jar 파일을 실행시 무조건 Java 연결 형식으로 실행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영원히 Java 연결 형식으로 실행되느냐?

    아닙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풀리므로 다시 사용하실때는 역시 다시 jarfix를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포지는 exe 형식 인스톨러도 지원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L.H